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방자격증 종류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1:40

    처음뵙겠습니다~ 가끔있습니다.금요일에 1월의 마지막 날이네요.가끔이 왜 이렇게 빨리 가는지 모르겠네요. 12월 31일과 촛불 끄는 것이 최근 이 것 같은데 앞으로 주에 출근하면 2월이네요. 어렸을때 가끔 속도가 나이와 같다는 내용을 들은거 같은데 이렇게 공감이 안되네요... 엄마한테 이런 내용 하니까 웃죠? 어제 집에 오니 소화전이 열려있어서 보니까 제가 오랜만에 인터넷 쇼핑에 빠져서 구입한 것들이 쌓여있더라고요. 원래는 물욕이 없는 편인데 한번 좋은 일이 있으면 나중에는 못 쓸 것을 삽니다. 확실히 때는 예뻐서 샀지만, 우리 집에 도착하면 굉장히 쓸모없는 물건이 되어버린다. 환불받기도 귀찮고, 언젠간 쓰려니 생각하고 대청소를 할 때 그냥 분리수거를 하고 있네요.


    >


    소방직에 관심있는 분 있나요?화재 소식이 나올 때마다 항상 자신이 오는 것이 소방시설 겸 열사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소방시설 부족과 관리 소홀로 큰 위험으로 번질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왜 제대로 대비하지 못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설마..내주변에서?그런 소견을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나라에서 법적으로 정해진 기준이 있는거 같은데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 사구닷시리가 길어졌네요. 후후, 오가의 매일매일은 소방자격증의 종류인 소방기사에 대한 시험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


    모든 기사 시험처럼 소방 설비 기사도 응시 자격에 제한이 있습니다. ~ 소방학이나 건축설비공학, 기계설비학, 가스냉동학, 공조냉동학과 같은 학과를 졸업하신 분은 별도의 조건없이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학과명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조건의 확인을 위해서는 큐넷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동"이나 "직무 분야"이 쓰이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관련이 없다고 생각되는 분이라도, 기술 자격 소지, 순수한 경력에서 수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학점 은행제"나 "학교 졸업의 "에 불구하고 준비 가능한 1개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건물의 대형화, 고층화, 밀집화가 화재의 진화보다 예방과 초기 집압에 중점을 두는 토대가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기계가 다양하도록 다룰 줄 아는 사람들도 다 다를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소방설비도 그 안에 당연히 속하죠.소방분야도 전문성이 필요한 곳이니 전문인력을 증명할 수 있는 비결이 필요할 것이다!! 대표적인 소방자격인 소방설비 기사가 대표적입니다.주변에 생기는 건물만 봐도 소방 시설의 증가가 예상되며, 그에 따른 소방 시설의 인원 수요 증가도 예측할 수 있지요.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수요가 많은 곳에 지원하는 것이 빠른 취업의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자기가 하고 싶은 하나가 아니라 취업이 잘 되는 곳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그렇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때까지는 대학에서 그걸 채결했던 것 같은데 요즘은 고등학교도 그런 식이래요.;


    >


    소방시설공사나 정비업체의 공사시공, 관리, 도면작성, 감독 등 다양한 업무를 하는 분들이 소방설비기사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업무가 다양한 만큼 소방서가 필요한 곳에서도 업무할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소방 공사나 전기 공사 대한 주택 공사가 대표적인 공기업 1과 같아 다양한 건물 관리 용역 업체, 건설사, 소방 전문 회사에서도 수요가 높은 자격증 1 같네요 ~


    >


    소방 자격증이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 것은 갈대과입니까?소방 시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만, 기계를 취급하거나 전기를 취급하거나 과인할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괜히 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따로 있는건 아니잖아요. 저는 감각과 기계 분야의 시험 방식은 같은 과의 과목이 다르거든요.시험 정보를 좀 말씀 드리면, 필기 시험 허용 기준은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과목당의 점수 40점이래요 ~40점을 누가 못 미칠까 싶지만 낮은 허가율 속에 과락의 분들도 상당수 있으니 의견보다 어려운 과목이 있는 것 같아요!! 객관식 4지 선택형이어서, 과년도 키츄루사 고로 준비하는 분들 많은 것 같지만 사이는 난이도가 높아졌고 새로운 유형의 출제도 거의 매일 생선과 분위기였어요.정석대로 공부하는게 오히려 수험기간을 단축하는 방법이라는 의견이 드네요. ^^;;실기 시험은 필기형으로 진행되며 허가 기준은 60점 이상입니다 ~


    >


    허가율을 보니 기계와 전기에 차이가 좀 보이네요.허가후기를 읽어보니 실제로 기계분야가 훨씬 어렵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전기가 더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한 번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혹시 일부지안 자격증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전기자격증을 가장 먼저 공부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


    >


    두개의 시험은 같은 날 시행되고 있습니다!! 소방의 자격 종류 두개 전부 가지고 있는 분들을 소산 반산의 기사이라고 부르는데 시험 일정을 봐서는 적어도 6개월은 될 수 없다고 보지 않고.입니다. 시험일정으로 확인해보니 쌍기사 취득하신 분들 대단하시네요.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후 바로 실기 원서 접수가 시작되는 것을 보면 통과 발표 후 바로 원서접수가 누군가 했으면 합니다.공부를 하느냐 마느냐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한 번이라도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해.텀이 정스토리 군들의 무기네요.


    >


    전기나 기계중 하나라도 가지고 있어도 취업에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지만 최근에는 너무나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더 고위직, 높은 연봉을 원하는 분이라면 그 이상의 자격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술직인데 그래도 첫 취업에는 경력도 없고 신입 들어갈 때는 볼 수 있는 것이 자격증밖에 없기 때문에 많이 있으면 할수록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 ́;ω;`)


    >


    만약 소방분야에서 자격증을 2개 취득하세요! 그렇다면 쌍기사만큼 좋은 선택은 없을 것 같습니다.여러 장점이 있겠지만 가장 큰 장점으로 저는 면제 과목이 있다는 점을 스토리를 써주고 싶습니다.시험과목이말할때눈치채면서내려오신분들도계실거에요. 소방원론과 소방관계 법규가 동일한 시험과목입니다.만일 자격증 허그 와잉룰 취득한 분은 저 멀리 허그 와잉룰 취득할 때 2년이 되지 않으면 동일한 두 과목의 면제를 받게 된답니다~ 언뜻 봐서도 암기 과목인 두개가 면제 받을 수 있으니, 공부 기간이 길어진 분들에는 4과목을 공부하는 것보다 2과목이 훨씬 혜택 있어 보이네요.


    >


    최근 학원보다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쌍기사로 묶인 인터넷 패키지도 많이 있거든요. 위의 건은 에듀윌에서 하고 있는 인강입니다.!!! 한 분야만 필요하신 분이라면 전기본인 기계 중에서 선택해서 수강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쌍기사 되시려는 분은 짜여진 강의를 선택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수강하실 수 있으니 목표를 확실히 하고 시작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최신 우한폐렴이 한창이니 여러분 모두 시험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