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민국어교사자격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3:28

    얼마나 그인가 sound 지인에게 연락이 와서 국어 교사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어 주고 공유해 보고 개인적으로 국어 교사 자격의 비전이라고나 할까? 저런 부분에 놓고 읽어보면 꽤 괜찮을 것 같다는 의견을 해 보게 된다.


    >


    추위고,의 1월인데, 어제는 비가 이렇게 부슬부슬 내렸어요. 날씨도 별로 춥지않아서 왠지 겨울같지않은 느낌이네요 얼마 전에 CNN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향후 하나 0년간 한류 유행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서구권에서도 한류를 일시적인 유행으로 인식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세계시장을 잠식해 나갈 것으로 본다는 뜻인데요.


    >


    이 기사에서는 한류 인기가 한국어 교육으로까지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케이팝을 대표하는 한류 문화는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남미, 중동까지 확산되면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


    태국을 예로 들면, 대학 입학 시험에서 한국어를 제2외국어 중 쵸쯔로 채택한 바 있다 세계로 확장되고 보면 약 30개국·최초의 400여개 학교에서 한. 국.어를 정규 교육 과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시, 한국으로 눈을 돌리면 외국인 유학생의 급증과 다문화 대가족의 증가, 외국인 이민자 및 외국인 노동자의 유입 등 전문성과 사명감을 갖춘 한국어 교사의 배출이 매우 시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교사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도 재외동포에게 한국어와 한글을 가르치는 사람을 말합니다. 국어기본법에 의거한 국립국어원 자격 취득이 필수입니다. 한국어와 한글뿐 아니라 한국이라는 나라의 문화와 역사까지 가르쳐주는 처음이기 때문에 한국어 교사 양성은 행정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


    한국어교사자격증을 취득하면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민자통합센터, 대학부설어학당,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문화원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한국/어/교사를 통한 해외파견도 활발합니다. 세계의 한국어 교육기관인 세종학당이 본인의 한글학교, 해외진출 중소기업이 본인의 한국어 수업이 개설된 초·중학교 등에서도 한국어 교사 채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국내외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국립국어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


    자격증 급수는 1~3급까지 있고, 이 중 1급은 2급으로 승급만 가능합니다. 1급을 제외하고 학위 과정 2급과 비학우이 과정이며, 양성 과정 3급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급수에따라취득비결에서많은차이를보이는점을기억하시기바랍니다. 2급:4년제 학위+외국어로서의 korea어학 48학점 선이수+국립 국어원 심사 ​ 2급은 학위 과정으로 4년제 대학의 학위를 기본적으로 갖춰야 합니다. 그래서 고졸 이하 학력 1경우에는 더 많은 때 테로그와 비용을 들여야 합니다. ​ 3급 양성 과정 이수(120가끔)+korea어 교육 능력 검정 시험 통과+국립 국어원 심사 3급은 양성 과정 이론+실습을 맞추고 120테테로울이오느코, korea산업 인력 공단 korea어 교육 능력 검정 시험에 응시하고 통과해야 합니다. 시험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데, 양성 과정을 이수한 자체가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기도 하고, 2급의 학위 과정 시험을 통해서 압축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단기 취득에 적합합니다.


    >


    학위 학력, 자신이 경력 등 아무런 제한 없이 취득할 수 있고 20대부터 40~60대도 3급 취득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단지 2급으로 취업이 더 잘 되는 것은 아닌데요. 급수보다 필드 '경력'을 중시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학습 환경에 따라 급수를 선택하여 취득 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급 취득 과정을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양성 과정은 이론의 첫 00시간으로 실습 20시간을 이수해야 하며 이는 국립 국어원의 정식 인가를 받은 온/오프라인 교육원을 통해서 가능하는 것입니다. 이수 후에는 이수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따라서국한산업인력공단이연초시행하는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봐야합니다. 양성과정이수자를대상으로하는정부시험으로필기+면접을모두허용해야 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양성과정 이론 영역과 시험 필기 과목이 같은 부분이에요! 즉,양성과정의이수자체가시험공부를하는단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성과정이수교육원을 선택할 때 강의 퀄리티와 커리큘럼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교육원은강의수강시시간,장소,횟수제한이없기때문에더효율적으로준비할수있습니다. 이해부족한부분을반복해서학습할수있고,조금더꼼꼼하고빠르게학습할수있는장점이있습니다.2년 연속(20하나 8-20하나 9), 온라인 교육(행정부의 자격증)부문의 한국 브랜드의 만족도 하나 정도에 오른<탑 에듀>를 자신 있게 추천하고 들어 보죠.​ 2020년보다 전문 교수진의 최근의 업데이트 강의에서 양성 과정 이수부터 대한민국어 교사 시험까지 제대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 각종 기기에 대응하는,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학습 플래너가 1개 1개로 배정 받아 노련하게 이끌고 야, 궁금한 것도 신속히 해결하고 있습니다.​의 유형의 파악과 들은 지에헤교루 능력을 키워서 고득점의 완성을 돕는 '키츄룸은지에풀이의 특강'을 별도로 공급하고 있어 충실한 이론과 설명을 도우이웅 기본서 2권을 수강생에게 무료로 드리고 있습니다.


    >


    교육원홈페이지에서자세한가지:학습상후신청할수있고,샘플강의와수강후기도자세히확인할수있습니다. 국내외 수요가 많은 유망 직업, 한국어 교사! 국립국어원 자격증 단기 취득으로 빨리 꿈을 이뤄보세요.


    >


    #korea어교사자격정보 #korea어교사자격정보 #korea어교사채용 #korea어교사자격정보 및 시험정보 #korea어시험정보 #지인정보


    댓글

Designed by Tistory.